KGB택배(주), 제10회 한국SCM대상 지식경제부장관 표창
 2011-11-15

KGB택배주식회사(대표 박해돈)가 제10회 한국SCM대상에서 로지스틱스부문 지식경제부장관 표창을 수상하였다.

 

KGB는 택배, 이사, 화물, 보관, 유통 등 국내 물류업계를 선도하는 종합물류기업으로 KGB택배는 2005년 3월 1일 출범 ‘바르게, 빠르게, 행복하게’라는 슬로건으로 전국 140개 대리점과 2,000여명의 종사자가 보내는 분의 정성과 받는 분의 기쁨이 두 배되는 참 좋은 택배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.

 

KGB는 협력업체 및 고객 네트워크를 통합, 상호간의 정보를 공유하고 협력을 강화함으로써 효율적인 Order Fulfillment를 수행하고, 고객 니즈에 신속하게 대응하고자 SCM을 추진해 왔다. 이로써 당사만의 전용 운송정보시스템을 직접 개발·보급하여 물류서비스 전후의 서비스 확인 및 부가서비스 등을 Supply Chain화하여 창출된 가치를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다.

 

로지스틱스부문에서 KGB는 빠른 물류처리를 위한 QR과 크로스 도킹, 빠르고 정확한 운송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KGB택배정보시스템 및 운송관리시스템 TMS, 고객주문에 대응하기 위한 KGB OMS시스템, 고객관리를 위한 KGB CRM, 수많은 계약과 품질의 통합 관리를 위하여 자체 개발한 물류정보시스템 Lozy EX, office등이 크게 평가되었다.